사회
지역플러스
울산시, 디자인행정서비스 성과 '톡톡'
새로워지는 행정
기사입력: 2023/01/25 [11:13]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울산남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디자인행정서비스 성과 '톡톡'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5일 11시 41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울산시가 공공디자인 수준과 품격 향상을 위해 시행 중인 '디자인행정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5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디자인행정서비스'는 각종 사업추진에 필요한 디자인을 울산시 내부 디자인 전문인력을 활용해 디자인 자문 및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원 분야는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공간·환경디자인으로 디자인 용역업체에서 제출된 결과물 진단, 기획 단계부터 결과물 제작까지 참여하는 디자인 개발, 특별 전담 조직 구성을 통한 협업 등이다.

지난해의 경우 국내 최초 전기추진선박 울산태화호 브랜드디자인, 포상 시 수여하는 수장(綬章) 및 표창패 등 65건의 디자인을 지원·개발해 디자인용역비 5억 원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의 디자인 관련 업무를 지원해 공공디자인 수준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 공공디자인의 격을 높이고 예산 절감을 위해 디자인행정서비스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울산광역시청 보도자료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