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제
사이언스
미래가 열리는 곳, IBC2018 리더스 포럼
4차 산업혁명
기사입력: 2018/07/13 [18:40]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IBC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가 열리는 곳, IBC2018 리더스 포럼

 

▲  2018 IBC 포럼



IBC가 전세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산업계에서 가장 독점적이고 영향력 있는 행사인 IBC 리더스 포럼(IBC Leaders Forum)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암스테르담 RAI에서 9월13일(목)에 진행된다.

업계를 주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고 비전 있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이 포럼은 고위급 토론, 사고를 선도하는 세션, 활발하고 첨예한 토론이 혼합된 형태로 중요한 문제를 논의하고 업계의 미래를 설계하는 대표적인 장소로 입지를 굳혔다.

성장을 위한 탐색(The Search for Growth)’을 주제로 열리는 2018 리더스 포럼은 전세계를 무대로 한 멀티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를 잡기 위한 풋루즈 콘텐츠의 경쟁이 점차 심화되면서 방송 생태계에 전례 없는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열린다. 벤처캐피탈(VC) 투자는 하이테크 분야의 스타트업들에게 불균형적으로 자금을 쏟아부어 다음 단계의 주요 혁신에 대한 끊임 없는 도전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술 및 미디어 대기업인 FAANG 그룹은 모든 차원에서 게임 규칙을 재형성하고 있고 M&A 활동과 가치사슬 내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규모 자금의 신규 조달이 진행되고 있다.

모든 방송 및 TMT(기술, 미디어, 통신) 분야에서 파괴적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업계 리더들이 개방적이고 영감을 자극하는 환경에서 함께 모이는 것이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다. 올해 행사의 주요 연사로는 에릭 허거스(Erik Huggers) 전 베보(Vevo) CEO, 앤더스 젠슨(Anders Jensen), MTG 수석부사장 겸 노르딕 엔터테인먼트(Nordic Entertainment) CEO, JB 페렛(JB Perrette) 디즈니 네트웍스 인터내셔널 사장 겸 CEO, 린제이 패티슨(Lindsay Pattison) Group M & WPP 그룹전환책임자, 마틴 스튜어트(Martin Stewart), OSN 최고경영자 등이 있다.

올해 리더스 포럼은 450명의 최고경영자금 전문가들을 초청해 업계의 가장 중요한 과제와 기회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새로운 이니셔티브인 이그제큐티브 포럼(Executive Forum) 프로그램의 부분으로 통신&미디어 혁신포럼(Telco & Media Innovation Forum) 및 사이버 보안 포럼(Cyber Security Forum)과 함께 진행된다. 리더스 포럼이 광범위한 컨퍼런스 및 전시와도 긴밀히 연계되어 있지만 150여 명의 참석자들은 포럼의 폐쇄적인 성격을 활용해 자신의 솔직한 의견을 밝히고 심각한 업계 문제와 여러 난관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전략들을 열정적으로 토론할 수 있다.

리더스 포럼은 방송 미디어 생태계 전반에서 다음 단계의 성장이 어디에서 일어날지를 검토하고 디지털 시대의 통합, 파트너십, 산업의 파괴적 혁신, 혁신 금융모델 및 브랜드 안전 등 중요한 주제들을 탐색한다. 패널 세션에는 ‘파괴적 혁신 대비 및 대기업과의 경쟁-장기적인 생존가능성을 지닌 틈새시장 개척’ 및 ‘JB 페렛 디스커버리 네트워크 인터내셔널 사장 겸 CEO와의 대화’가 포함된다.

벤 킨(Ben Keen) IBC 리더스 포럼 책임프로듀서는 “방송 및 미디어 전반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대변혁이 일어나고 있다”며 “시장은 점차 유동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협업 파트너를 찾는 조직들은 기존의 업체들을 넘어 새로운 진입자나 스타트업을 찾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미래의 미디어 지형에 대한 확실한 지도는 없지만 리더스 포럼에서의 토론과 논의는 적어도 참석자들이 미래를 항해하는 데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전략적 통찰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IBC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 참조.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120056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IBC
언론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