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화
이달의축제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2019 울산글로벌 페스티벌
어버이날
기사입력: 2019/05/08 [16:20]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호세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2019 울산글로벌

페스티벌

511~12, 남구 태화강둔치 일원

세계전통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2018년 울산글로벌 페스티벌

 

 

울산시는 5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남구 태화강둔치(태화로터리 근처)에서 제 12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한 ‘2019 울산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8년부터 개최된 세계인의 날 기념 다문화축제로서 외국인주민과 울산시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도록 경연과 무대공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10월에 태풍 콩레이로 인해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여 더욱 풍성하게 개최된다.

주요행사는 511일 토요일 오후 430분부터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유학생, 울산시민이 참여하는 플레시몹과 기념식, 세계문화공연이 펼쳐지고, 저녁 730분부터 DJ와 함께하는 LET’S DANCE TOGETHER 파티가 밤 9시까지 열린다.

512일 일요일에는 오전 11시에 퓨전요리대회와 세계전통의상패션쇼를 시작으로 오전 12시에 울산글로벌 OX퀴즈, 오후 1시에 글로벌댄스대회, 오후 2시에는 세계전통문화공연, 오후 330분에 외국인가요제가 열린다.

중국, 일본, 몽골, 미국, 캐나다, 베트남, 캄보디아, 키르기즈공화국, 에티오피아, 인도, 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홍보체험하는 세계문화체험관과 한복체험 및 세계민속의상체험, 가상현실(VR)로 떠나는 세계여행, 메이크업 시연 등 기타체험관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주한캄보디아대사관, 주한키르기즈공화국대사관, 주한에티오피아주한대사관, 주부산중국총영사관, 주부산일본총영사관, 주부산몽골영사관에서 참가하여 행사의 품격을 높여준다.

또한, 한국음식 뿐만 아니라, 세계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세계음식관과 음식 판매 트럭들도마련된다.

외국인출입국상담, 다문화자녀 교육상담, 무료건강상담, 건강보험상담, 결혼이민자취업상담, 무료법률상담 등 외국인 생활상담관도 운영한다.

이밖에 외국인 주민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기지국 차량과 무료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이동식 ATN 서비스도 지원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민과 외국인주민이 서로 문화를 공유하며 다름을 이해하고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2019 울산 글로벌페스티벌에서 모두 만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울산의 글로벌 페스티벌

 

▲     페스티벌 댄스경연대회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