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화
이달의축제
‘한강 드론 페스티벌’ 시민 약 2500명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
기사입력: 2018/04/30 [10:00]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호세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서성훈

한강 드론 페스티벌’ 시민 약 2500명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

 


서울디지털재단이 주최·주관한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28일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시민 약 2500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배워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특히 ‘나도 드론레이서’, ‘드론DIY’는 초중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보면서 드론에 대한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이었다.

그 외에도 가족, 친구, 연인 단위의 관람객들이 드론 사진과 영상이 전시된 ‘미래 미술관’, VR 영상, 홀로렌즈 MR 등 융복합 프로그램인 ‘드론으로 보는 세상’, ‘드론 교실’ 등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프로 드론 레이싱 경기’에서는 국내 최강 드론 레이싱 선수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민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김민찬 선수는 월등한 기량을 내세워 모든 코스를 실수 없이 통과하여 많은 관중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어 강창현, 이상훈 선수가 각각 2등과 3등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관람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행사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재단 개요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산하기관으로, 서울을 세계적인 디지털 수도로 만들고자 2016년 6월 재단을 설립했다. 디지털 싱크탱크로서 재단은 디지털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정책을 개발하며 디지털로 공공서비스를 혁신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디지털 혁신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서울디지털재단 디지털산업팀 최혜서 02-570-4645 홍보대행 미산알앤씨 사업부 전홍철 부장 070-4027-107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