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지역플러스
울산광역시 남구 지역소식 (6월둘째주)
지역단신
기사입력: 2021/06/18 [10:27]  최종편집: ⓒ TOP시사뉴스
서성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광역시 남구 지역소식 (6월둘째주)

 

(남구청1) 남구청-테크노파크, 3D프린팅 특구 지정 업무협약

 

남구청과 울산테크노파크는 지난 9일 3D프린팅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특구지정 신청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은 남구 두왕로 일원의 테크노산업단지를 3D프린팅산업 특구 지정 신청 계획에 따라 마련됐습니다.

 

테크노산업단지는 3D프린팅 품질관리센터 등 연구기관 4곳과 관련 기업 15곳이 입지해 있어 산업인프라가 잘 구축된 곳입니다.

남구청은 다음달까지 특구사업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8월 중소벤처기업부에 특구지정 신청 후

10월 심의를 거쳐 12월경 특구지정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남구청2) 남구 ‘SNS 관광모니터’ 발대식 개최

 

남구청은 지난 4일 3층 회의실에서 SNS 관광모니터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대학생과 일반인 19명으로 구성된 SNS 관광모니터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남구 관광지와 축제의 불편 사항 등 개선 사항을 찾아내 관광서비스를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SNS 관광모니터는 교육 마친 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와 장생포옛마을 등 남구의 관광자원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남구청3) 남구도시관리공단,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화 등 인권경영 강화

 

남구도시관리공단은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를 위한 인권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공단은 '인권존중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전 직원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입니다.

공단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에 내부 직원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했으며,그 결과 홍상원 차장이 자격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남구청4) 2021년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운영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은 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행정 동별로 직접 찾아가서

취..업상담과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습니다.

남구의 1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구청5)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상반기 어려운세대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실시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는 지난 7일부터 4주에 걸쳐 남구에 거주하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서비스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방충망 교체, 친환경 소독 등의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2016년부터 시행된 이 사업은 남구 내 14개 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세대 추천을 받아 진행되며, 이번 상반기에는 15세대를 추천받아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간추리소식)

 

(단신1)남구, 스마트한 내몸관리서비스 시범 운영 남구청은 ICT를 기반으로 한 주민건강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해 '스마트한 내몸관리서비스'를 시범 실시합니다.

이번 달부터 달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건강 상담 부스를 설치해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건강상태를 측정 한 후 설치된 키오스크와 모바일 앱으로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단신2) 남구 신정5동,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 개최

남구 신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2021년 지역특성형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정5동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신정5동 안전마을만들기협의회는 울산시와 남구로부터 사업비 4천 5백만원을 지원받아

지역특성을 고려한 안전 관련 프로그램 시행과 인프라 구축 등에 힘쓸 예정입니다.

 

(단신3) 남구보건소,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챌린지 운영

남구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커뮤니티 '남구보건소 워킹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남구보건소는 기간 내 10만보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나만의 걷기코스를 소개하는 인증사진을 게시한 주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합니다.

 

(단신4) 장생포 아트스테이, '우리가 사랑한 예술' 문화강연 7월부터 개최

 

장생포 아트스테이가 지역 창작자와 시민을 위해 7월 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우리가 사랑한 예술'을 주제로 문화 강연을 개최합니다.

 

7월 9일 비정규직 배달원의 이야기를 다룬 장편 소설 '녹즙 배달원 강정민'의 저자 김현진 강연을 시작으로 7월 30일 '여름의 빌라' 저자 백수린 등 10월 1일까지 작가와 시인이 찾아와 장생포의 밤을 밝힐 예정입니다.

ⓒ TOP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